꿈꾸는 아침의 갬성블로그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로쇠나무에서 나오는 수액인 고로쇠 수액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로쇠나무는 단풍나무과에 속하는 고리수 나무, 골리수나무, 고리실나무라고 불러지고 있습니다. 캐나다에서는 메이플 나무에서 나오는 수액을 졸여 메이플 시럽을 만들어서 먹고 있는데, 이 메이플 나무도 단풍나뭇과에 속하는 식물입니다. 국내에서는 고로쇠물은 골다공증 예방 및 치료뿐만 아니라 뼈와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으며, 고혈압과 비만억제에 효능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와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고로쇠수액의 효능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로쇠 수액의 효능

 

  1) 고로쇠 수액의 효능 첫번째로 골다공증의 예방 및 치료입니다.

    고로쇠 수액의 효능 중 가장 잘 알려진 것은 고로쇠 수액은 뼈의 구성에 도움을 주는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하다는 사실입니다. 이런 성분들은 혈액 내에 칼슘의 농도를 향상시켜주고 골다공증의 치료와 예방에 좋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관절염 등을 예방해주기도 합니다. 따라서 뼈가 약한 분들은 고로쇠 수액을 먹으면 좋습니다.

 

 

  2) 고로쇠 수액의 효능 두번쨰로 고혈압 및 두통과 신경통

    고로쇠 수액의 효능 두번쨰로 고로쇠물에는 칼륨 성분이 풍부해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혈액 순환을 도와 혈압의 수치를 낮춰주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고혈압 치료약과 유사한 수준으로 혈압이 내려갈 수 있다는 논문이 있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고로쇠 수액은 몸속에 있는 노폐물을 제거하여 두통이나 신경통에까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영양공급

    고로쇠 수액(물) 의 세번째로 고로쇠물에는 각종 미네랄 성분이 물보다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고로쇠 수액(물)에는 우리의 몸이 필요한 성분 중 하나인 칼슘, 칼륨, 마그네슘과 같은 영양분이 풍부하며 자당과 비타민, 망간, 철분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여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공급에 아주 좋습니다. 따라서 어린이 또는 어르신에게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로쇠나무

 4) 위장병 완화

  고로쇠 수액(물) 의 효능으로 고로쇠물은 마그네슘과 칼슘이 풍부할뿐만 아니라 당도가 높아 위장이 약한 분들이나 위장 질환이 있는 분들이 고로쇠 수액(물) 을 섭취하면 위장 질환이 완화되고 소화기 질환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면역력 강화

  고로쇠 수액(물) 은 체내의 면역조절 물질의 분비를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이고 강화시켜 각종 질병으로부터 몸을 건강하게 도와줍니다.

 

 

 

 

6) 장 건강 유지 및 변비개선

  고로쇠 수액(물)은 활발한 장 운동을 촉지시켜주고 장이 튼튼하게 도와줍니다. 따라서 변비에도 도움이 되어 배변을 좀 더 원활하게 볼 수 있도록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7) 숙취해소

  고로쇠 수액(물) 은 음주 전후에 섭취할 경우 간장의 해독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숙취해서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8) 신장강화

  고로쇠 수액(물) 은 신장기능을 강화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비뇨기관의 질환에 효과적이며, 몸의 이뇨작용을 도와 좀 더 원활한 소변활동을 하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9) 피부미용

  고로쇠 수액(물) 은 체내의 흡수가 빠르며 이뇨작용의 촉진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체내에 불필요한 노폐물을 배출해 주는 효능이 있어 피부를 탄력이 있고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0) 스트레스 해소

  고로쇠 수액(물) 의 이뇨작용은 노폐물을 제거해 줌으로써 우리 몸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이로 인해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로쇠 수액(물) 의 부작용

  고로쇠 수액은 큰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물을 마시듯 마시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고로쇠 물은 찬 성질이 있기 때문에 몸이 찬 사람이 일시에 너무 많이 마시면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칫 과다 섭취할 경우 소화가 약한 사람은 배탈이 나거나 설사를 할 수도 있다고 하니 과다량을 섭취하는 것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로쇠 수액(물) 보관방법

  고로쇠 수액(물)을 보관할 때는 서늘한 장소 또는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실온에서 보관하게 되면 단맛은 좀 강할지라도 시간이 경과할 수록 고로쇠 수액(물) 에 뿌연 부유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비록 이 부유물은 몸에 해롭진 않더라도 최대한 빨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로쇠 수액(물) 먹는 법

  고로쇠 수액은 일반적으로 먹는 물처럼 마셔도 되며, 밥이나 국에 넣어 먹을 수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국을 끓이는 경우에는 물과 비율을 같게 해서 국을 끓이면 되며 커피를 좋아하는 분들도 물을 사용하지 않고 수액을 넣고 끓여 드실 경우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간장을 만들 때 고로쇠 수액(물)을 새용해도 좋고, 초고추장을 만들 때 사용해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초고추장은 설탕을 물보다 적게 넣을 경우 맛이 좀 더 부드러워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고로쇠 수액(물) 의 효능 10가지와 고로쇠 수액(물)의 부작용, 고로쇠 수액(물)의 보관방법, 고로쇠 수액(물) 먹는 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혹시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회원 가입 없이도 할 수 있는 "공감(하트)" 를 눌러주시면 앞으로의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https://dreamingmorning.tistory.com/19

 

멸치 영양성분 및 효능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멸치의 영양성분과 멸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아시겠죠미나 멸치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칼슘의 제왕입니다. 오늘은 멸치의 효능과 멸치 영양성분, 멸치고..

dreamingmorning.tistory.com

https://dreamingmorning.tistory.com/22

 

새우의 효능 6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새우는 건강보단 맛이 좋아 사람들이 주로 찾는 음식 중 하나일 것입니다. 이러한 새우에는 타우린과 키토산 칼슘 등이 풍부해 건강에도 이..

dreamingmorning.tistory.com

https://dreamingmorning.tistory.com/21

 

가리비의 효능과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가리비를 먹던 중 갑자기 가리비의 효능이 궁금해져 가리비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가리비는 맛도 좋지만 영영성분도 풍부한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가리비의 효능과 가리..

dreamingmorning.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