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아침의 갬성블로그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새우는 건강보단 맛이 좋아 사람들이 주로 찾는 음식 중 하나일 것입니다. 이러한 새우에는 타우린과 키토산 칼슘 등이 풍부해 건강에도 이로운 점이 많은 것은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새우의 효능과 더불어 새우의 부작용까지 모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우의 칼로리

 

 

새우의 칼로리는 100g당 95kcal 입니다. 저칼로리 식품 중 하나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우의 효능

  1) 새우의 효능으로 첫번째 항산화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새우의 껍질과 꼬리, 머리에서 띄는 붉은 빛은 아스타잔틴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물질로 베타카로틴의 54배, 비타민 C의 65배에 해당하는 효능을 갖고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아스타잔틴은 류마티스 관절염과 두뇌건강, 염증성 질환, 시력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새우의 효능으로 두번째, 항암에 도움의 됩니다.

    새우에는 키틴 성분과 키토산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글리신이라 불리는 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체내에 존재하는 독성물질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새우의 효능으로 세번째, 두뇌건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우의 껍질에는 DHA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뇌의 발달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기억력 향상과 두뇌발달이 필요한 어린이나 어르신에게 특히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새우의 효능으로 네번째, 근육량의 증가에 도움을 줍니다.

    새우는 60~70$ 가량이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동물성 단백질에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근육량을 늘리거나 체지방량을 감소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새우의 효능으로 다섯번째, 피로회복에 효과적입니다.

    피로회복제로 잘 알려진 박카스의 주성분은 타우린인 것은 많이들 알고 있습니다. 이처럼 새우에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피로회복을 비롯해 심혈관의 건강과 간기능 향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6) 새우의 효능으로 마지막 여섯번째,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칼슘은 뼈 건강에 필수적인 성분 중 하나입니다. 이런 칼슘이 새우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골격을 좀 더 단단하게 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성장기의 어린이들이나 골다공증이 발생할 수 있는 노년층은 새우를 껍질째 먹으면 칼슘을 섭취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칼슘은 비타민D와 만났을 때 흡수력이 배가되므로, 시금치나 버섯처럼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과 함께 조리해서 먹으면 칼슘의 흡수를 진작시킬 수 있습니다.

 

 

 

새우의 부작용

  새우에는 큰 부작용이 없는 식품이지만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경우 위험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아하며, 새우의 수염이 없거나 배가 까만 것은 식중독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므로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새우와 어울리는 음식

  아욱은 새우에 부족한 비타민A와 비타민 C가 풍부해서 새우와 궁합이 잘 맞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싱싱한 새우 고르는 방법

  - 껍질에 윤기가 흐르며 투명한 새우가 좋은 새우입니다.

  - 새우를 만졌을 때 탱탱한 느낌이 드는 새우가 싱싱한 새우입니다.

  - 새우의 수염과 다리가 길게 늘어져 있지 않은 새우가 싱싱한 새우입니다.

 

 

 

이상으로 새우의 효능과 새우의 부작용, 그리고 새우와 어울리는 음식, 싱싱한 새우를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혹시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회원 가입 없이도 할 수 있는 "공감(하트)" 를 눌러주시면 앞으로의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https://dreamingmorning.tistory.com/19

 

멸치 영양성분 및 효능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멸치의 영양성분과 멸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아시겠죠미나 멸치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칼슘의 제왕입니다. 오늘은 멸치의 효능과 멸치 영양성분, 멸치고..

dreamingmorning.tistory.com

https://dreamingmorning.tistory.com/23

 

고로쇠 수액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로쇠나무에서 나오는 수액인 고로쇠 수액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로쇠나무는 단풍나무과에 속하는 고리수 나무, 골리수나무, 고리실나무라고 불러지고 있습니다. 캐나다에서는 메..

dreamingmorning.tistory.com

https://dreamingmorning.tistory.com/21

 

가리비의 효능과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가리비를 먹던 중 갑자기 가리비의 효능이 궁금해져 가리비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가리비는 맛도 좋지만 영영성분도 풍부한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가리비의 효능과 가리..

dreamingmorning.tistory.com

https://dreamingmorning.tistory.com/27

 

초간단 윈도우 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윈도우 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 1) 정품 윈도우10 무료 다운로드 ​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전에 오해의 소지가 발생할 수 있으니 미리 말씀드리자면, 완전 무료가 아니라 다운로드 하는데 비용이..

dreamingmorning.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