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아침의 갬성블로그

안녕하세요, 

 

스마트폰을 충전하다보면 갑자기 물기감지 경고메세지가 뜰 때 많이들 당황하셨을텐데요,

오늘은 그런 상황에서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 드리도록할테니 잘 따라오세요.

 

 

요즘 스마트폰은 대부분 방수기능을 탑재한 상태로 출고되기 때문에, 예전처럼 방수기능이 없을 때보다 침수나 물기에 대해 좀 더 나아졌습니다. 그러다보니 가끔씩 예전에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조심했던게 더디고 잘 떨어트리기도 하고 그러더라구요. 그러다 가끔씩 아래처럼 핸드폰에 충전기 오류처럼 충전기 충전기 물기감지 에러가 뜨면서 충전기/USB 포트를 확인하라는 오류가 종종 뜨면서 핸드폰이 충전이 안되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그럴때 충전을 하려고 해도 충전기의 물기감지 경고가 뜨면서 충전이 안 되는데요. 예전보다 손에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만지다보니 이런 경우가 많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충전기 물기감지 대처방법에 대해 쉽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의 충전케이블은 대부분 C 타입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아이폰 예외)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은 아이폰을 제외하고 C타입인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핀이 양쪽으로 배열되어 있고 앞뒤 구분 없이 호환되는 디자인으로 충전이 편리하고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장점을 갖고 있지만. C타입에는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핸드폰의 물기감지나 스마트폰의 물기감지 메시지가 뜨는 에러와 같은 현상들을 말하는데요. 아이러니컬하게도 이런 상황들은 꼭 핸드폰을 물에 접촉시키거나 물기에 닿지도 않았는데 이런 메시지가 떠서 충전을 방해하는 경우가 많았을 겁니다.  

 

  만약 충전기를 꼽고 있던 중에 충전지연이라는 메시지가 뜬다면 충전기의 충전단자에 이물질이 있는지를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물질을 체크하면서 케이블을 털어주고 다시 케이블을 꼽아서 충전을 한 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갤럭시 10을 사용중인데 스마트폰에 물기감지가 떴을 때 뜨는 사진 방식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이 수정 방법은 갤럭시 10에 국한되는 것이 아닌 대부분의 기종에 포함되는 내용이니 본 내용에 따라 진행하시면 무리 없이 핸드폰의 충전기 물기감지 에러 메세지를 없앨 수 있을겁니다.

 

충전기의 물기감지 대처방법

1)  알람 혹은 진동이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일단 핸드폰을 무음으로 변경해줍니다.

2)  이후 마른휴지나 면봉으로 핸드폰의 충전 포트 및 충전케이블의 이물질 및 물기를 닦아주도록 합니다.

3)  드라이기 또는 선풍기의 바람을 통해 충전 포트와 스마트폰의 충전단자를 완전피 말릴 수 있도록 합니다.

주의※ 드라이기가 냉풍이 안되는 제품이라면 선풍기 혹은 자연바람으로 말려주세요. 스마트폰은 열에 취약하기 때문에 배터리 손상 또는 스마트폰 수명을 단축시키는 등의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4) 스마트폰의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서 깨끗히 닦고 말렸던 충전 케이블을 다시 연결해 봅니다. 충전할때는 반드시 고속충전 기능이 지원되는 충전기인지 확인하고 충전하시기 바랍니다. 간혹가다 일반 충전기로 고속충전이 안 된다고 생각하는 오류를 범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급적이면 케이블은 핸드폰 구입 시 동봉되어 지급되었든 케이블 및 충전기를 사용하는게 낫습니다.

 

 

 

  가장 직접적으로 물기가 많이 묻거나 usb 포트에 물기가 감지된다면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핸드폰의 포트에 물기가 감지되었다는 알람이 뜹니다. 그럴땐 휴대폰이랑 충전기를 바로 부리하시셔서 물기를 완전이 말려주신 후 핸드폰을 충전하셔야 합니다.

 

스마트폰(핸드폰)의 물기를 완벽하게 없애는 방법

1) 다이소에서 판매중인 실리카 겔을 이용

 

  확실하게 물기를 제거하는 첫번째로 다이소에서 판매중인 실리카 겔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방부제의 역할을 하는 실리카겔과 밀폐 기능을 갖춘 지퍼락을 구매하셔서 스마트폰의 전원을 오프한 후 실리카 겔과 함께 동봉 후 3-4시간 건조하면 스마트폰의 물기가 완전이 없어지기도 합니다.

 

 

 

2) 물먹는 하마 활용

두번째로 물먹는 하마를 활용하여 스마트폰의 물을 완벽하게 건조시키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도 앞에서 확인한 방법과 비슷하게 큰 지퍼백 안에 물먹는 하마와 함께 스마트폰을 넣고 3-4시간이 경과한 후 확인하면 물먹는 하마가 스마트폰의 물기를 없앤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제습기를 통한 물기제거

세번째 방법으로는 제습기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가정집에 있는 제습기의 바람이 나오는 부분에 스마트폰을 올려둔 후 2시간 정도가 지나면 스마트폰에 물기가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집에 제습기가 없다면 앞에서 확인한 1-2번째 방법을 통해 진행하시면 됩니다.

4) 위의 세 방법중 아무것도 없을 경우

 

  만약 위의 세가지 아이템 중 아무것도 없거나 다이소에서 물건을 사기 귀찮을 경우엔 마지막 한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선풍기 바람을 통한 스마트폰의 물기를 자연스럽게 말려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최소 4시간 정도 진행하셔야 하며, 효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럴때 핸드폰을 좀 뜨겁게 가열시켜주면 조금 더 시간을 단축시켜줄 수가 있는데요. 그 방법으로 고사양의 게임을 돌려준다거나 장시간동안 통화를 진행한다면 핸드폰이 자연스럽게 뜨거워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그럼 이만 스마트폰 충전기의 물기감지  오류메세지가 나왔을때 대처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https://dreamingmorning.tistory.com/20

 

페이스북 아이디 찾기 및 아이디 바꾸기 추천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페이스북 아이디 찾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페이스북 아이디 찾기 가능한 방법 중 가장 쉬운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페이스북은 유명 소셜 네트워크로 잘 알려져 있..

dreamingmorning.tistory.com

https://dreamingmorning.tistory.com/24

 

아이폰으로 유튜브 동영상 초스피드 다운받는 방법 (인스타 가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다운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는 동영상의 업로드 및 다운로드가 자유롭지만 아이폰은 상대적으로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은 어플을..

dreamingmorning.tistory.com

https://dreamingmorning.tistory.com/25

 

네이버 밴드 탈퇴 쉽게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네이버 밴드(BAND)는 우리 생활에 깊숙히 스며든 어플 중 하나에 해당될 것입니다. 친구, 회사, 동호회 등 다양한 사람들의 모임을 하나로 묶어줄 수 있는 말그대로 Band 역할을 하는 어플 중 하나라고 볼 수 있..

dreamingmorning.tistory.com

https://dreamingmorning.tistory.com/27

 

초간단 윈도우 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윈도우 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 1) 정품 윈도우10 무료 다운로드 ​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전에 오해의 소지가 발생할 수 있으니 미리 말씀드리자면, 완전 무료가 아니라 다운로드 하는데 비용이..

dreamingmorning.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