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아침의 갬성블로그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다운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는 동영상의 업로드 및 다운로드가 자유롭지만 아이폰은 상대적으로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은 어플을 한번 설치하면 아주 쉽게 다운 받을 수 있는 방법에 해당합니다. 추가적으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텀블로 모두 다운이 가능하니 아래 설명해드리는 방법을 천천히 확인하시면서 진행하시면 될 듯 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법  (인스타그램, 텀블러 동일합니다)

 

 

1. 아이폰의 App Store 에서 검색창에 Fast Clip 를 검색합니다.

   fast clip 를 검색하시면 거의 맨 앞에 있는 어플입니다.

   이 파일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2. FastClip 어플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알림을 보내고자 합니다. 라는 팝업이 뜹니다.

   이때 " 허용 " 을 눌러서 진행하겠습니다.

 

 

 

 

 

3. 앱을 실행하신 후 좌측의 상단 부분에 톱니바퀴 모양인 [설정] 을 눌러주세요.

 

 

 

 

 

4. 설정을 누른 후 하단부에 있는  '다운로드 시 숨김 설정' 에 있는 인스타그램, 텀블러, 동영상 링크에 체크되어 있는 것을 모두 OFF로 변경해 주세요. ON으로 켜두면 다운 후 받은 동영상은 카메라 어플에서 확인할 수 없고 Fastclip 어플에서만 확인할 수 있으니, OFF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5. Fast Clip 을 켜둔 상태에서 유튜브를 실행해서 다운받고자 하는 동영상을 찾아주세요. 저는 제 동생이 운영중인 동영상을 다운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처럼 1번의 점을 클릭하면 2번에 나오는 것 처럼 링크복사를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의 링크를 복사해주시면 됩니다.

 

 

 

 

6. 이후 Fast clip 로 돌아가보면 방금 복사한 URL이 FastClip 에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7. 추가된 유튜브 영상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제일 밑에 있는 비디오 저장을 눌러주세요.

 

 

 

 

 

8. 비디오 저장을 눌러주시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잠시 다운로드되는 동안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9.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아이폰의 갤러리로 가면 유튜브에서 선택했던 영상이 다운로드 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유튜브 영상을 쉽게 다운받을 수 있었습니다.

    유튜브 영상이 있는 주소의 링크만 잘 복사하면 Fast clip 앱에서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인스타그램에서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

 

1. Fast clip 영상이 켜둔 상태에서 인스타그램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2. 이후 동영상이 보이면 우측의 상단 부분에 점 세개가 있는 것을 눌러주세요.

 

 

 

 

 

3. 위의 점 세개를 누르면 아래처럼 영상의 링크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링크복사를 눌러주세요.

 

 

 

 

 

4. 이후 Fast clip 어플에 다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인스타그램의 영상이 있는 링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유튜브에서 했던것과 마찬가지로 위의 인스타그램 링크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하단부에 나오는 것처럼 다운로드할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그러면 그 다운로드를 선택하시면 인스타그램의 영상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아이폰은 Fast clip 어플을 통해서 유튜브, 인스타그램, 텀블러 등의 동영상을 쉽고 빠르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Fast clip 어플은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손쉽게 인터넷에 있는 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습니다. 엄청 혜자스러운 어플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 어플은 사용횟수에 한도가 있습니다.

 

아래의 하트에 있는 숫자 5는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횟수가 5회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하트를 누르면 하트 1000개를 $1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광고를 시청할 경우 하트5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선택할 지는 블로그를 읽는 분들의 선택에 따라서 진행하면 될 듯 합니다. ^^

 

 

 

 

 

이상으로 유튜브/텀블러/인스타에서 동영상을 다운받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동영상을 다운하실 때는 저작권에 주의해서 다운하셔야 될 것입니다. 저처럼 충분히 허락을 득한 상태에서 받을 수 있는 영상들을 다운로드하는 것은 문제의 소지가 없지만 무분별하게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에 돌아다니는 영상을 다운로드 받고 배포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상 불법의 소지가 다분하다고 여겨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의 영상은 해당 영상을 촬영 or 제작한 사람에게 저작권이 있음을 인지하시고 프로그램을 사용하셔서 유용한 곳에 적절하게 프로그램을 활용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을 통한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텀블러의 영상을 다운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오늘의 블로그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 를 눌러주시면 앞으로도 양질의 자료를 포스팅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https://dreamingmorning.tistory.com/20

 

페이스북 아이디 찾기 및 아이디 바꾸기 추천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페이스북 아이디 찾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페이스북 아이디 찾기 가능한 방법 중 가장 쉬운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페이스북은 유명 소셜 네트워크로 잘 알려져 있..

dreamingmorning.tistory.com

https://dreamingmorning.tistory.com/25

 

네이버 밴드 탈퇴 쉽게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네이버 밴드(BAND)는 우리 생활에 깊숙히 스며든 어플 중 하나에 해당될 것입니다. 친구, 회사, 동호회 등 다양한 사람들의 모임을 하나로 묶어줄 수 있는 말그대로 Band 역할을 하는 어플 중 하나라고 볼 수 있..

dreamingmorning.tistory.com

https://dreamingmorning.tistory.com/26

 

충전기 물기감지 나올 때 대처방법

안녕하세요, 스마트폰을 충전하다보면 갑자기 물기감지 경고메세지가 뜰 때 많이들 당황하셨을텐데요, 오늘은 그런 상황에서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 드리도록할테니 잘 따라오세요. ​ ​ 요즘 스마트폰..

dreamingmorning.tistory.com

https://dreamingmorning.tistory.com/27

 

초간단 윈도우 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윈도우 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 1) 정품 윈도우10 무료 다운로드 ​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전에 오해의 소지가 발생할 수 있으니 미리 말씀드리자면, 완전 무료가 아니라 다운로드 하는데 비용이..

dreamingmorning.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